공지사항

에너지 절약 관리 지침 안내 글쓴이 : 관리자 등록일 : 2014-02-20
에너지 절약 관리 지침을 안내드리오니 직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

에너지 절약 관리 요령

● 전기온풍기, 스토브 등 전열기 사용은 자제해 주세요.
● 컴퓨터, 프린터 등 사무기기를 장시간 사용하지 않을 때 잠시 전원을 꺼두셔도 좋습니다.
● 엘리베이터는 저층(4층 미만)은 운행하지 않고, 5층 이상은 격층 운행하여 주세요.
● 실내온도는 겨울철 건강온도(18℃~20℃)를 유지하고 내복을 입어 주세요.
● 중식시간 및 퇴실 1시간 전에는 난방기의 가동을 중지해 주세요.
● 점심시간, 야간시간에는 전체 일괄 소등하되, 필요한 부분만 점등하여 주세요.
● 직원들에게 에너지절약을 위해 주기적으로 교육을 시행해 주세요.
● 전력피크시간대(10~12시, 17~19시)에는 전기사용을 최대한 자제하여 주세요.


기타

● 사무기기, 자동절전 멀티탭 등은 대기전력저감 우수제품을 사용하면 참 좋아요.
● 에너지기기 및 설비는 고효율 에너지 기자재 인증제품 또는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을 사용하면 좋아요.
● 전기난방은 가급적 자제하고, 지역난방 또는 가스난방 등을 활용하여 난방을 실시하면 좋아요.
● 저효율조명(백열등)은 LED조명 등 고효율조명으로 교체하면 좋아요.
● 건물 적정온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단열을 강화하면 좋아요.
● 건물 전체 조명용 전등은 부분 조명이 가능하도록 여러 개의 전등군으로 구분하고 전등군마다 점멸이 가능하도록 하시면 좋아요.
● 주간에는 창측 조명을 소등하고 자연 채광을 활용하면 참 좋아요.


비상시 대처 요령

● 건물관리자는 중앙조절식 난방설비의 가동을 중지하거나 온도를 낮춰 사용해 주세요.
● 사무실내 난방 설비의 가동을 중지하고, 개인용 전열 기구를 모두 꺼 주세요.
● 컴퓨터, 프린터, 복사기 등 사무기기와 커피포트, 냉온수기, 자판기 등의 전원을 차단하여 주세요.
● 안전, 보안 등을 위한 최소한의 조명을 제외한 실내외 조명은 소등하여 주세요.


에너지 절약 목표 안내

● 조명, 전기, 공조, 폐기물 를 매년 5% 씩 줄여주세요.


2013년 에너지 절약 결과 (2012년 대비 약 3% 절약 달성)

● 모든 직원의 컴퓨터 모니터를 절전형 LCD 모니터로 교체 완료
● 일과 외 시간, 점심시간 전체 소등
● 전열기 사용 금지
● 적정 실내 온도 유지